충주혜성학교 로고이미지

혜성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혜성학교와 관련된 신문기사입니다.
재미있는 시장경제 함께 즐겨요!
작성자 충주혜성학교 등록일 18.11.29 조회수 61

충주혜성학교는 학생들이 시장경제를 체험을 통하여 진로 및 직업에 관심을 가지고 장래에 올바른 진로결정은 물론 나아가 직업인으로서의 성공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1128일 경제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경제의 날 행사는 1128일 오전 910분부터 340분까지 충주혜성학교 바리스타실, 제과제빵실, 외식서비스실, 가사실 등에서 이루어졌으며 학생들은 물품 판매 및 직업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고등과정과 전공과정 학생들(32)이 주축이 되어 음료(칵테일, 에이드, 주스), 간식(피자빵, 떡볶이, 어묵 등), 비누, 라임청, 사과잼 등을 판매하였고 옷, 가방, 인형 등 기부를 받아 구성된 벼룩시장도 운영하였다.

또한 보드게임, wii- 스포츠 게임, 페이스 페인팅, 노래방, 군고구마 구워먹기 등 다양한 부스가 준비되어 학생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경제의 날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내가 직접 주문을 받고 음식을 판매하니 마치 음식점 직원이 된 기분이었고 손님들이 맛있게 먹어주니 기뻤다.” 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 학부모는 우리 학생들이 물건을 직접 사고파는 활동을 통해 진정한 진로 교육이 이루어진 것 같다.”며 말했다.

김정식 교장은 경제의 날 행사를 통해 우리 학생들이 진로 직업 탐색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으면 한다.” 고 전했다.

이전글 충주혜성학교, 견과류 상품 생산 체험 진로직업 교육
다음글 충주혜성학교 유치원 학생들, ‘특별한 미술관’관람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