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혜성학교 로고이미지

혜성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혜성학교와 관련된 신문기사입니다.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장애인의 날
작성자 충주혜성학교 등록일 18.04.20 조회수 96

충주혜성학교에서는 420일 제38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의 날 행사를 열었다.

본격적인 장애인의 날 행사에 앞서 418일 충주혜성학교 유정석 교사가 인근 학교인 노은중에 방문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입장 바꿔 생각하면 쉬워요!’란 주제로 장애이해 교육을 실시하였다.

장애인의 날 행사로 1교시에는 각 학급에서 장애이해 교육 대한민국 1교시-우리별을 지켜라!’를 시청하여 소통, 나눔, 배려에 대해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졌고 2교시부터 시작될 다양한 부스 체험 행사에서 지켜야할 안전규칙을 알아보았다.

이후 행사로는 인근 학교인 노은초 1, 2학년 학생들을 초대해 강당, 가사실 및 제과제빵실에서 체육, 미술, 요리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였다.

첫 번째 행사 프로그램으로 다함께 체조를 하며 혜성 친구들과 노은초 친구들, 선생님들이 함께 이리저리 몸을 움직이며 우리의 몸과 마음을 부드럽게 해주는 시간을 가졌다.

강당에서관절인형 만들기’, ‘페이스페인팅과 타투’, ‘요요 만들기와 게임’, ‘팝콘 만들기등 신나고 재미있는 체험을 하였고 가사실에서는 요거트, 바나나, 방울토마토, 메추리알 등 다양한 재료로 학생들이 직접 요거트 과일꽂이를 만들어 먹었다. 또한 제과제빵실에서는 건과일을 이용해 롤빵을 만들어 맛보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행사에서 한 학생은 장애인의 날에 노은초 친구들을 초대해 함께 음식도 만들어 먹고 페이스페인팅, 요요 게임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매우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장애인의 날에 장애 학생들과 비장애 학생들이 함께 다양한 체험을 하며 소통과 화합의 장을 만든 뜻깊은 시간이었다.

이전글 ‘긍정적 행동지원’을 통해 평화로운 심성을 가꿔요.
다음글 충주혜성학교 김한별 군 프랑스 파리 유네스코 전시회 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