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혜성학교 로고이미지

혜성뉴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혜성학교와 관련된 신문기사입니다.
충주혜성학교, 장애인 학생의 꿈과 사랑 가득
작성자 충주혜성학교 등록일 17.03.21 조회수 166
첨부파일

충북 브레이크뉴스임창용 기자=장애인 학생의 꿈과 사랑을 맘껏 펼칠 수 있는 충주혜성학교가 화재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충주지역 특수교육학생들의 교육권 보장을 위하여 노은초등학교 수상분교 폐교 자리에 충주혜성학교(교장 김정식)를 설립했다. 혜성학교는 자연 친화적인 건물, 이동권 보장을 위한 엘리베이터 및 경사로 설치, 기초생활훈련을 위한 교실 간 화장실 설치, 교실 난방 및 에어컨 설치로 쾌적한 교실 환경 구축, 전 교실 무선인터넷 등이 설치되어 있다.

 

충주혜성학교 모든 교직원 52명은 학생들의 잠재능력 계발을 통한 자립 생활인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꿈과 끼를 맘껏 키워주는 학교, 행복과 감동이 있는 학교로 만들고자 온 정성을 다하고 있다.

꿈을 키워주기 위하여 쾌적한 교육환경을 조성하고, 개별화 교육을 위한 다양한 교육 자료를 확충하고 있으며, 다양한 특별실을 운영하고 있다. 이 외에 교육공동체를 구축하여 학교와 가정간의 신뢰 및 교육적 연계를 강화하고 있다.

 

무엇보다 특색사업으로 전교생 사회적응력 신장을 위한 사회적응체험학습과 학생 개개인의 특기적성을 반영한 맞춤형 방과후 교육을 운영하며, 다양한 교육서비스를 지원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교육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참고)충북 브레이크뉴스 http://www.breaknews.com/sub_read.html?uid=498591§ion=sc2

이전글 충주혜성학교 이수연, 알파인 스키(회전) 금메달!
다음글 충주경찰, 장애인 대상 성폭력·가정폭력 근절 홍보